美슈퍼볼 퍼레이드서 총격…테일러 스위프트에겐 '안전 걱정' 참석 말라?(종합)

작성자:초점 출처:여가 찾아보기: 【】 发布时间:2024-03-28 17:00:13 评论数:

美슈퍼볼 퍼레이드서 총격…테일러 스위프트에겐 '안전 걱정' 참석 말라?(종합)

총격으로 1명 사망·14명 부상…경찰, 무장한 2명 구금시 관계자 "안전 위해 테일러 불참 요청했을 수 있다"미국 미주리주(州) 캔자스시티에서 14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에서 총격이 발생해 여러 명이 총에 맞았다. 24.02.14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예슬 기자
美슈퍼볼 퍼레이드서 총격…테일러 스위프트에겐 '안전 걱정' 참석 말라?(종합)
(서울=뉴스1) 김예슬 기자 = 미국 미주리주(州) 캔자스시티에서 14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에서 총격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쳤다.
美슈퍼볼 퍼레이드서 총격…테일러 스위프트에겐 '안전 걱정' 참석 말라?(종합)
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캔자스시티 치프스를 위한 슈퍼볼 승리 퍼레이드 행사가 열리던 유니언 스테이션 인근에서 여러 명이 총에 맞았다.
美슈퍼볼 퍼레이드서 총격…테일러 스위프트에겐 '안전 걱정' 참석 말라?(종합)
CNN은 캔자스시티 소방국을 인용해 이번 총격으로 1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부상했다고 전했다. 피해자 3명은 위독한 상태고, 5명은 중상을 입었으며 1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5명은 총상 피해자인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
경찰은 현장에서 무장한 2명을 체포한 상태다. 캔자스시티 경찰은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를 통해 "차고지 인근 유니언역 서쪽에서 총격이 발생했고 여러 명이 맞았다"며 "추가 조사를 위해 무장한 2명을 구금했다"고 밝혔다
현지 방송국 KSHB 41은 당국을 인용해 어린이 여러 명을 포함해 10명의 희생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다만 이들 모두 총상을 입었는지, 다른 부상을 입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이날 슈퍼볼 승리 축하 퍼레이드에는 100만 명의 퍼레이드 참가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했단 로라 켈리 캔자스 주지사는 X에 "나는 대피해 위험을 벗어났다"며 "모든 사람이 캔자스 경찰의 지시를 따르기를 바란다. 안전을 지켜달라"고 썼다.
경찰은 "총격 피해자의 원활한 치료를 위해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빠르고 안전하게 해당 지역을 빠져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며 "모든 사람의 안전을 보장하고 신속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11일(현지시간) 세계적인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제58회 슈퍼볼(미식축구 리그 NFL의 결승전) 경기에 참석해 그의 연인이자 미식축구 선수인 트래비스 켈시를 안아주고 있다. 2024.02.11 ⓒ 로이터=뉴스1 ⓒ News1 정지윤 기자
한편 이번 슈퍼볼은 가수 테일러 스위프트와 교제 중인 트래비스 켈시가 속한 팀이 우승하며 관심을 끌었다.
테일러 스위프트가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지지한 것을 두고, 이번 슈퍼볼에 관련해서도 각종 음모론이 돌기도 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번 퍼레이드 행사장에 참석하지 않고, 호주 멜버른으로 향했다. 시(市) 당국이 안전을 우려해 테일러 스위프트에게 행사 불참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으나, 당국은 이를 즉각 부인했다.
캔자스시티 현지 매체 KCUR은 시 관리자 브라이언 플랫이 "확인하거나 부인할 수는 없지만 모든 사람의 안전을 지키고 상황을 좀 더 쉽게 만들기 위해 이미 테일러 측에 그렇게(불참하라고) 말했을 수도 있다"고 시사했다.
이에 대해 퀸튼 루카스 캔자스시티 시장은 X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우리는 남성과 여성 모두를 안전하게 지킬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북미 지역에서 스포츠팀 승리 축하 행사에서 총기 사건이 발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지난해 덴버 너겟츠의 미국프로농구(NBA) 챔피언십 우승을 축하하는 행사장에서 총격이 발생해 10명이 다쳤고, 2019년에는 토론토 랩터스의 결승전을 기념하는 퍼레이드에서 총격으로 4명이 부상을 입었다.

最近更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