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라섹, 개인 특성 따른 수술 계획 수립이 먼저"

작성자:탐색하다 출처:오락 찾아보기: 【】 发布时间:2024-03-29 22:48:20 评论数:

◆…사진=강남아이디안과 제공


시력교정술이 대중화되고 라식, 라섹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지만 이를 정확히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라식은 칼이나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절편을 만들고 아래의 각막실질을 필요한 도수만큼 레이저로 깎아준 뒤 원래대로 덮어주는 수술로 근시, 난시에 따른 절삭량에 비해 각막이 충분히 두꺼운 사람이 수술 대상이다.

통증이 적고 빠르게 회복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과 통증이 무서운 사람이 선호한다. 다만 교정량에 비해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라식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다.

라섹은 기존의 라식수술 보다 얇게 재생이 가능한 각막 상피만을 벗긴 후 레이저로 필요한 도수만큼의 각막을 깎는 수술로 근시 정도에 비해 각막 두께가 얇은 사람, 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 수술 대상이 된다.

무엇보다 각막 두께가 얇아 라식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회복이 느린 편이다.

특히 각막 굴절력이 심한 고도근시나 초고도근시 시력을 가진 사람들은 시력교정 시 깎아야 할 각막량이 많아 라식, 라섹이 쉽지 않은 케이스가 많다. 각막을 많이 깎을수록 나타나는 근시 퇴행률이나 각막혼탁의 가능성도 굴절력이 낮은 사람들보다 높기 때문이다.

각막이 지나치게 얇거나 고도근시, 초고도근시가 있다면 라식, 라섹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투데이라섹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투데이라섹은 브러쉬나 약품을 사용해 각막상피를 벗겨내는 기존 방식과 달리 레이저로 각막상피를 제거하면서 상피 손상 면적을 줄일 수 있다.

안구 추적 장치가 있어 수술 중 안구가 움직여도 미리 반응해 추적하기 때문에 교정 수술 중 오차를 줄일 수 있고 손상 면적도 비교적 적어 회복도 빠른 편이므로 각막이 얇아 라섹수술이 필요하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투데이라섹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시력교정술이지만 의료진의 임상 경험, 수술 시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따른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밀 진단 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안정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해당 안과의 검사 체계와 의료 시스템, 사후관리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광고에 현혹되기보다는 숙련된 기술과 경험, 의학적 지식이 높은 의료진이 상주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움말: 강남아이디안과 김중훈 대표원장

最近更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