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5위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 체제 출범

작성자:핫스팟 출처:핫스팟 찾아보기: 【】 发布时间:2024-03-29 05:21:39 评论数:

재계 5위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 체제 출범

장인화 포스코홀딩스 회장 / 사진 제공=포스코홀딩스

재계 5위 포스코그룹이 장인화 신임 회장 체제를 출범시켰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오늘(21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장인화 대표이사 회장 후보를 새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고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포스코그룹 제10대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습니다. 장 회장의 임기는 3년입니다.

포스코홀딩스 이사회는 지난달 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CEO후보추천위원회 추천을 수용해 그를 주총에 차기 회장 후보로 올리는 결정을 한 바 있습니다.

앞서 글로벌 의결권 자문사인 ISS와 글래스루이스가 장 회장 선임 안건에 찬성을 권고했고, 당초 포스코홀딩스 회장 선출 과정에 부정적 반응을 보이던 최대주주 국민연금도 사내이사 선임을 포함한 대부분 안건에 찬성하기로 해 장 회장이 주총에서 무난히 선출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장 회장은 서울대 조선공학과 학부를 졸업하고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해양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8년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포스코그룹에 발을 들여 기술투자본부장, 철강생산본부장 등 핵심 보직을 거친 철강전문가입니다.

지난 2018년 포스코 사장을 맡아 인공지능(AI) 신기술을 이용한 제철소 스마트 팩토리 체계를 구축해 그룹 핵심 사업인 철강 사업 경쟁력을 강화시켰고, 신사업 분야에서도 배터리 양·음극재 사업을 재편해 그룹 신사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장 회장은 오늘 오후 포항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갑니다.

장 회장은 취임 후 100일 동안 그룹의 주요 사업장을 직접 찾아 현장과 직원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입니다.

最近更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