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中외교 뮌헨안보회의 참석…"질서있는 세계 다극화 설명"

작성자:핫스팟 출처:패션 찾아보기: 【】 发布时间:2024-03-29 01:35:56 评论数:

왕이 中외교 뮌헨안보회의 참석…

'수교 50주년' 스페인 방문…"상호 신뢰 공고히"프랑스선 중-프랑스 전략대회 개최…"전략 소통 심화"왕이 중국 외교부장. 2024.01.25 ⓒ 로이터=뉴스1 ⓒ News1 우동명 기자
왕이 中외교 뮌헨안보회의 참석…
(베이징=뉴스1) 정은지 특파원 =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오는 16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리는 뮌헨안보회의(MSC)에 참석하고 스페인·프랑스를 방문한다고 중국 외교부가 15일 밝혔다.
왕이 中외교 뮌헨안보회의 참석…
중국 외교부는 "세계가 새로운 격동기에 접어든 가운데 왕이 외교부장 겸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 이번 회의에 참석해 인류 운명 공동체를 건설하고 평등하고 질서있는 세계 다극화를 지지하는 중국 측 입장을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이 中외교 뮌헨안보회의 참석…
중국 공산당은 지난해 11월 5년만에 열린 중앙외사공작회의에서 "평등하고 질서있는 세계의 다극화와 보편·호혜·포용의 경제 글로벌화를 주도한다"고 언급한 바 있다.
외교부에 따르면 뮌헨안보회의는 글로벌 영향력을 가진 연례 국제 전략 및 안보 정책 포럼으로 중국은 여러차례 고위급 대표를 파견해왔다.
외교부는 왕 부장의 스페인 방문에 대해 "스페인은 EU의 중요한 국가이자 중국의 포괄적 전략적 파트너"로 "왕 부장의 이번 방문을 통해 양국 지도자들의 공감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수교 50주년의 우호 분위기를 이어가며 상호 신뢰를 두텁게하고 협력을 확대해 중-스페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새로운 의미를 주입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왕 부장은 스페인에 이어 프랑스를 방문한다. 올해 수교 60주년을 맞이한 중국과 프랑스는 최근 시진핑 주석과 마크롱 대통령 간 축전을 교환한 바 있다.
외교부는 "왕 부장의 프랑스 방문은 올해 중국과 프랑스 간 첫번째 중요한 방문으로 프랑스 외교장관과 양자 회담을 하고 에마뉘엘 본 프랑스 대통령 국가안보보좌관과 제1회 중-프랑스 전략대화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국은 프랑스와 함께 전략적 소통을 심화하고 정치적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해 실질적 협력과 인문 교류를 확대하고 다자간 문제에 대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중-유럽 관계를 발전시키고 세계 평화, 안정 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